김문수 후보, 정말 끝났던 걸까요?

여러분, 다들 끝났다고 생각했어요. 김문수 후보가 정말 끝났다고 말했죠. 상상해 보세요. 한밤중에 쿠데타 같은 일이 벌어진 거예요. 밤 1시에 김문수 후보의 후보 자격이 갑자기 박탈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어요. 새벽 3시부터 4시까지 다시 후보 등록을 받는다고 했죠.
이건 정말 전례 없는 일이었어요. 공당에서, 그것도 경선을 통해 정당하게 뽑힌 후보를 한밤중에 바꾸려 한 거죠. 마치 북한에서도 안 할 일이라고 할 정도였어요. 모두가 충격을 받았고, 이게 사실인지 믿기 어려웠죠.
한밤의 쿠데타,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요? 한밤중에 62명의 국회의원이 모였어요. 잠도 자지 않고 모여서 비상대책위원회에 권한을 위임했죠. 비대위는 이 권한을 받았다고 하면서 김문수 후보의 자격을 박탈했어요.
그리고 바로 한덕수 후보의 입당을 시키고 , 한덕수 후보로 교체하는 것에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 전당원 투표에 부쳤죠. 김문수 후보 이름은 싹 빼버리고 말이에요. 그들은 당연히 가결될 거라고 자신했어요.
당원들의 힘! 김문수 후보를 구해내다!

하지만 당원들이 분노했어요. 전당원 투표 결과는 부결이었죠. 당원들이 힘을 보여준 거예요. 당원이 그저 당원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했죠.
당원들이 우리 당을 살린 거예요. 이 사건을 통해 당원들이 당에 대한 자부심과 애당심을 갖게 되었어요. 우리가 당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되었죠. 정말 당원들에게 너무나 고마운 일이에요.
노이즈 마케팅 효과? 위기가 기회가 되다!

후보 교체 논란은 오히려 김문수 후보에게 기회가 되었어요. 시끄러운 상황 덕분에 우리 당을 몰랐던 사람들도 당을 알게 되었죠. 김문수, 한덕수 이름이 계속 오르내리면서 모든 사람들이 우리 당 이야기만 했어요.
좌파 언론들도 이재명 얘기는 안 하고 전부 우리 당 얘기만 하더라고요. 우리 당을 욕하기 위해서였지만, 결과적으로는 우리 당이 뉴스거리가 되고 화제의 중심이 되었어요. 빅데이터를 장악하게 된 거죠. 이건 우리가 기대하지 않았던 좋은 역효과였어요.
김문수 후보의 지지율이 떡상한 이유는?

이런 과정 속에서 김문수 후보의 지지율이 떡상했어요. 사람들이 김문수 후보의 진가를 확실히 알게 된 거죠. 김문수라면 이 정국을 헤쳐 나가고 이재명을 잡아줄 수 있겠다 , 저 반국가 세력을 척결할 수 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보수 후보 중에서는 김문수 후보의 지지율이 47%로, 한덕수 후보의 33%보다 훨씬 높았어요. 우리를 공격했던 것이 오히려 김문수 후보의 지지율을 약진시키는 결과를 가져온 거죠. 마치 노이즈 마케팅 같은 효과를 크게 거둔 거예요.
김문수 후보의 매력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정치인은 깡, 끈, 끼로 하는 거라고 해요. 김문수 후보는 깡이 대단하다는 것을 보여줬어요. 그리고 사람들을 끌어들이는 끼도 있죠. 김문수 후보를 몰랐던 사람들이 아 저 사람이 매력이 있네, 이런 생각을 하게 된 거예요.
그럼 끈은 뭘까요? 김문수 후보의 끈은 바로 당원이에요. 원래 국힘당에 끈이 없어서 만만하게 보고 밟아버리려 했지만 , 당원 80만 명이 이제 김문수 후보의 줄이 된 거죠. 당원이 김문수 후보를 구해냈기 때문에 , 이제 김문수 후보에게는 80만 당원이라는 든든한 끈이 생긴 거예요.
김문수 후보의 특별한 서사 이야기!

대통령이 되려면 서사가 있어야 한다고 해요. 역경을 극복한 이야기, 인간적인 이야기가 중요하죠. 김문수 후보는 엄청난 서사를 가지고 있어요. 노동운동계의 전설로 불리며 , 전태일 열사의 어머니인 이소선 여사가 김문수 후보를 "내 아들"이라고 부를 정도였죠.
노동 현장에서의 경험은 그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고 , 조국 사태 때는 머리를 깎고 조국 타도에 나서는 등 아스팔트의 전사로 활동했어요. 이는 광장 정치를 이해한다는 뜻이고 , 선거 운동할 때 빛을 발할 거예요. 비 맞고 눈 맞으며 고생했던 경험이 있기에 , 그의 서사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죠.
김문수 후보의 사모님은 순천 출신?

또 하나 흥미로운 점은 김문수 후보의 사모님이 순천 출신이라는 거예요. 순천은 전라남도에서 가장 잘 뭉치는 지역 중 하나이고 인물이 많기로 유명하죠. 사모님은 순천여고를 나오셨고 연설 능력도 뛰어나다고 해요.
노동 현장에서 뼈가 굵은 분이라 강단도 있고 내유외강의 매력을 가지고 있죠. 사모님이 순천 출신이기 때문에 전라도 지역에서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다는 점. 이것도 우리에게 아주 좋은 점으로 작용할 수 있어요.
김문수 후보가 던진 네 마디 말의 의미는?

김문수 후보가 복귀하면서 네 마디 말을 던졌어요. 바로 사필귀정, 민주영생, 독재필망, 당풍쇄신이죠. 사필귀정은 모든 것은 바른 곳으로 돌아간다는 뜻이에요. 김문수 후보가 돌아온 것이 바로 정의라고 말하는 거죠.
민주영생은 자유민주주의와 정의는 영원하다는 뜻이고 , 독재필망은 독재는 반드시 망한다는 뜻이에요. 이는 당 독재를 시도했던 세력과 현 민주당의 독재를 겨냥한 말이죠. 마지막으로 당풍쇄신은 당을 개혁하겠다는 확실한 의지를 보여준 거예요.
이제부터 시작될 역전 드라마!

이제부터 역전 드라마가 펼쳐질 거예요. 우리는 할 수 있어요. 어떻게 하냐고요? 보수는 중력으로 뭉치고 중도는 정책으로 당긴다! 보수 세력은 중력처럼 하나로 뭉치고 , 중도층은 그들에게 필요한 정책으로 끌어들여야 해요.
김문수 후보는 오늘 오전 9시에 국민의힘 대선 후보로 등록했어요. 내일부터 공식 선거 운동이 시작되죠. 이제 김문수 후보의 서사를 알리고 , 정책으로 중도를 사로잡으면 우리는 반드시 승리할 수 있어요!
'커뮤니케이션학 > 강신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힘 단일화 후 첫 여론조사 3자 대결/ 김문수 지지율 급등한동훈 한덕수 홍준표의 배신 김문수의 전략과 승부수 (2) | 2025.05.13 |
---|---|
[축] 김문수 국힘대선 후보 확정 (0) | 2025.05.11 |
국힘 제2의 옥쇄 파동 파국?/쌍권의 추악한 진짜 속셈/김문수 캠프 위장 간첩들 (2) | 2025.05.09 |
김문수로 단일화가 맞다/ 희대의 코미디 두 장면 권선동과 김상욱 (0) | 2025.05.09 |
민주당, 대박 꿈꾸며 광란 폭주 역풍 불면 1000억 물고 파산 말 따로, 행동 따로? 한동훈의 선택과 정치적 미래 (2) | 2025.05.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