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미국과 나토는 북한군의 러 전쟁 참전 인정을 유보하고 있을까?

커뮤니케이션학/황장수
728x90

 

북한군의 러시아 파병 사실은?

북한군이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에 파병되었다는 사실이 국정원의 발표로 확인되었어요.

김정은과 함께 있던 군인이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러시아 병사와 함께 있는 모습이 확인되었죠.

북한군은 군 고문단뿐 아니라 12,000명 규모의 병력을 파병하였고 이 중 1,500명은 이미 전선에 도착했어요.

국정원은 위성을 통해 러시아 군함이 북한군을 실어 나르는 모습과 기차로 이동하는 병력을 확인했죠.

일부에서는 이러한 정보를 의심하며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어요..

 

서방의 반응은 북한군 폭로에 어떤가요?

서방은 한국 국정원의 북한군 관련 폭로에 대해 미묘한 입장을 보이고 있어요.

미국은 공식 확인을 하지 않았으나, 사실일 경우 큰일이라며 우려를 표명했죠.

영국과 프랑스는 사실 여부가 확인되면 신냉전이나 세계 3차 대전의 전조로 보고 있다고 해요.

유럽은 전체적으로 우려하는 논조이며, 우크라이나의 젤렌스키 대통령은 기정사실화하고 여러 차례 경고했죠.

북한군의 파병이 현대전에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는 마치 3차 대전의 시작처럼 보일 수 있다고 다수 국가들이 경계하고 있어요..

 

북한군 참전, 현대 전쟁에 미치는 영향은?

러시아는 새로운 병력을 전선에 투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북한군의 참여는 전쟁 양상을 변화시킬 가능성이 크죠.

북한군의 참전은 나토군의 참전을 유도할 수 있는 구실을 제공하며, 러시아의 서유럽 위협을 강화할 수 있어요.

이번 북한군의 참전은 현대 과학 기술과 전쟁 환경을 습득할 기회가 되어 한국에 큰 위협이 될 것으로 추정되죠.

한국군은 해외 파병과 전투 경험의 부재로 인해 실전 감각이 부족한 상황이에요.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드론이 주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고가의 헬기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무기에 의해 대량 파괴되고 있죠..

 

북한군의 우크라이나 전선 참전 이유는?

북한은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전쟁 환경을 습득하고 무기의 유용성을 테스트해요.

북한군이 러시아로부터 정찰 위성, 핵 잠수함, ICBM 기술을 얻고 있으며, 이는 북한의 무기 리스트를 러시아가 채워주는 것을 의미하죠.

김정은 정권 유지에 있어 만 명의 인력을 파견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죠.

러시아 전선의 용병들은 한 달에 약 400만 원에서 500만 원을 받으며, 파견된 1,200명의 수익이 북한에 큰 경제적 이익을 가져온답니다.

미국은 북한의 우크라이나 전쟁 참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지 않고 있어요..

 

미국과 나토의 북한군 참전 인정 이유는?

미국은 대선을 앞두고 북한군의 러시아 참전을 인정하면 불리한 상황이 될 수 있어 미루고 있어요.

우크라이나 전선에서 북한군 참전이 세계 대전으로 비화될 가능성 때문에, 미국은 장거리 공격 무기를 허용해야 하는 부담이 있죠.

나토 역시 북한군 참전을 인정하면 직접 참전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서 인정하기를 연기하고 있어요.

북한군이 러시아에서 훈련하는 모습이 확인되었고, 이는 국정원의 휴민트 정보에 기반한 거예요.

북한은 특수전 부대를 강화하여 한국의 군사 시스템을 초기부터 붕괴시킬 전략을 세우고 있으며, 이는 심각한 위협으로 인식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