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 힘의 탄핵 소추안과 특검법 입장은?
국민의 힘은 윤석열 대통령 탄핵 소추안 가결을 원천 봉쇄하기로 결정했어요.
김건희 여사 특검법 표결이 진행된 후, 국민의힘 의원들이 본회의장을 퇴장 중이에요.
국민의 힘은 의원 총회를 통해 김건희 여사 특검법과 탄핵 소추안에 대해 반대 입장을 당론으로 정했죠.
김건희 여사 특검법의 경우, 의석수는 많으나 출석 의원 중 3분의 2 이상이 찬성해야 해요.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소추는 제적 의원 과반인 3분의 2, 즉 200명의 찬성표가 필요하죠..
국민의힘 의원들의 투표 불참 이유는?
국민의힘 의원들이 국회 본회의장에서 퇴장함으로써 투표에 불참하게 되었어요.
200명의 찬성표가 나오지 않으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소추는 기각될 거예요.
민주당과 야 6당은 이러한 사태로 인해 큰 혼란에 빠져 있으며, 현재 국회 본회의장에는 국민의힘 의원을 거의 찾아볼 수 없죠.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 소추 시도가 실패로 끝날 가능성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어요.
국민의 힘은 국회 본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 탄핵 소추안과 김건희 여사의 특검법을 모두 부결시키고 의원 총회에서 이 결정을 확정했죠..
국민의힘 의원들이 본회의장에서 퇴장한 이유는?
국민의 힘은 국회에서 열린 의원 총회에서 거친 토론 끝에 당론을 확정했어요.
김건희 여사 특별검사법 표결 후, 국민의힘 의원들은 본회의장에서 차례로 퇴장하며 거의 남아 있는 의원이 없죠.
퇴장에 앞서 열띤 토론이 있었고, 현재 국민의힘 의원들은 본회의장에 거의 없는 상태예요.
이러한 상황을 지켜보던 야당은 당혹스러운 반응을 보였지만, 상황은 이미 지나갔죠..
국민의힘 의원들의 탄핵안 표결 불참 이유는?
대통령 탄핵안이 가결되려면 제적 의원의 2/3 이상이 찬성해야 하지만, 국민의 힘에서 8표 이상의 이탈표가 나오지 않으면 부결되죠.
국민의힘 의원들은 무기명 투표 방식에도 불구하고 투표에 불참하여 이탈표가 나올 가능성을 원천 차단했어요.
안철수 의원은 자리에 앉아 있지만, 탄핵 소추안에 찬성표를 던지기 위해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국민의힘 의원들은 본회의장에서 완전히 떠나며, 윤석열 대통령 탄핵 소추 표결에 참여하지 않고 있죠.
이에 따라, 민주당과 야권은 국민의힘 의원들을 향해 강한 반발과 항의를 표명하고 있어요..
야당과 국민의 힘의 반응은?
민주당과 다른 국회의원들은 김건희 여사에 대한 항의로 인해 큰 소란을 피우고 있는 상황이에요.
하지만 오늘 국민의 힘은 자신의 전략을 그대로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죠.
이러한 상황은 진성호의 융단 폭격에 비유될 만큼 강력한 정치적 파장이 예상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