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욱 대변인 방금 9시간 의총 충격 브리핑! 친한 탄핵 전수 조사 결과 찬성 의원 수는? 한동훈 난리났다!

커뮤니케이션학/진성호
728x90

탄핵 소추안에 대한 여당의 반응은?

진성우 국민의 힘은 여당으로서 전투력이 약하다는 비판을 받고, 오늘은 의원 총회를 계속 열고 있어요.

추경호 대표는 별도의 회의를 소집했고, 한동훈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과 긴급 회동을 가졌죠.

박정화 의원은 용산을 방문하여 정진석 실장과 대책회의를 진행했어요.

민주당이 발휘한 윤 대통령의 탄핵 소추안에 대한 입장과 이를 수습할 방안에 대해 논의가 진행 중이에요.

언론 매체는 친한 정치 국회의원들에게 조사하여, 뜻밖의 결과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에요..

 

탄핵 표결에 대한 현재 상황은?

민주당은 예기치 못한 사태를 대비하여 탄핵 표결 시간을 오후 5시로 앞당겼어요.

국회 본회의장에서의 탄핵 표결은 긴장감을 고조시키고 있죠.

국민의힘 신동욱 원내수석 대변인은 개별 의원들의 탄핵 처리에 관한 다양한 입장을 청취했다고 밝혔어요.

표결에 대한 탄핵 반대 당론은 이미 결정되었으며, 이를 변화할 논의는 없었다고 전했죠.

표결 이후 국민의 신뢰 회복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며, 내일 의총에서 다양한 방안이 추가로 논의될 예정이에요..

 

국민의힘 대통령실 대응 방안은?

한동훈 대표의 비서실장 정의원이 대통령실을 긴급 방문하여 상황을 조율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어요.

국민의힘 의원 총회는 일시 중단되며, 대통령실과의 접촉을 위해 실장을 보낸 것으로 보이죠.

박 실장은 대통령실의 정진석 실장 및 홍철호 정 실장과 회의를 진행하며 윤석열 대통령 탄핵 소추 표기와 관련된 수습 대책을 논의했어요.

대통령실 관계자는 여당과 지속적으로 소통을 이어가며, 이탈표를 줄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죠..

 

민주당의 표결 전략은 무엇인가?

민주당은 당초 7시로 예정되었던 본회의 표결 시간을 오후 5시로 앞당겼어요.

박성준 원내수석 부대표는 국민의 힘이 탄핵 소추 표기를 방해하기 위해 전략을 펼칠 수 있어 이를 고려했다고 밝혔죠.

MBN에서는 한동훈 계열 의원들에게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대한 입장을 물었고, 찬성하는 의원이 여섯 명, 고심 중인 의원도 다섯 명이라고 보도했어요.

조경태안철수 의원은 이미 본인의 입장을 공개했으며, 총 20여 명의 국민의힘 의원들 중 윤 대통령 탄핵 찬성을 밝힌 의원이 벌써 여섯 명으로 조사되었죠.

표결과 관련하여 긴장감이 커지고 있으며, 이에 대한 각 진영의 고심도 깊어지고 있어요..

 

국민의힘 의원들이 처한 상황은?

국민의힘 의원들은 내일 벌어질 일에 대해 준비를 잘해야 할 중요한 상황에 놓여있어요.

이러한 상황은 '진성호의 융단 폭격'이라고 표현될 만큼 중요한 것으로 보이죠..

 

 

728x90